Main0

The Hyowon Herald
Editorial / Newspaper Design

부산대학교 효원헤럴드는 1972년 창간하였으며, 영어를 통해 학내의 언론사역할을 담당하며 1년에 8번 학기 중에 정기 발행되는 영자신문입니다. 학생기자단이 기사에 대한 기획회의를 거친 후 에프와 함께 신문의 기사별 레이아웃, 구성 등의 디자인회의를 진행합니다.

부산대학교
http://www.pusan.ac.kr
DStoy0252
DStoy0264

신문이 제작되는 과정이 궁금하다.

우선 효원헤럴드의 학생기자단이 주제 선정, 취재, 기사작성에 대한 기획회의를 가집니다. 그 후 에프와 함께 뉴스기사와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표현에 대한 회의를 합니다. 에프는 단순히 디자인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기사의 주제와 내용을 이해한 후 가장 효과적인 표현법을 찾으려 수 많은 아이디어 제안을 합니다. 이 때문에 회의시간이 굉장히 길어지기도 합니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신문 제작에 필요한 사진촬영을 하는데, 학생 기자들은 현장에 대한 메인 촬영을 하며 에프는 제작에 필요한 소스촬영을 합니다. 촬영이 끝나고 사진과 기사가 모아진 후에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각 호가 제작될 때마다 반복합니다.

DStoy0475-2

가장 중점적으로 제작되어지는 부분은 무엇인가.

효원헤럴드는 40년 이상 이어져온 전통있는 부산대의 언론사입니다. 신문 제작시 오래 이어온 명성과 전통을 함부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정성들여 취재해 온 기사인 만큼 더욱더 신경써서 제작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각 호마다 특집페이지가 있는데 이 페이지는 가장 중요시되는 이슈와 기사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기존 신문의 레이아웃과는 다르게 독특하고 효과적인 그래픽과 함께 표현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신문의 이미지를 결정지을 수 있는 1페이지 또한 각 이슈에 맞는 이미지 또는 그래픽으로 눈에 띄며 효과적일 수 있는 방법으로 제작합니다.

0295-2
0347
효원헤럴드 / 스페셜페이지
DStoy0482_1
DStoy0486_1
DStoy0484_1
0341
DStoy0485_2
logo

Partner
부산대학교 영어신문사


Design
에프 스튜디오

Photography
에프 스튜디오